Zimly

에어비디오와 짐리

2013.11.27 15:00

태블릿 PC의 성장은 '모바일 기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념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태블릿이 나오기 전까지, 모바일 기기의 대명사는 스마트폰이었죠.


우리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풍요로운 인터넷 세상을 향유했습니다.


SNS를 하고, 메시지를 보내고, 때때로 인터넷 검색도 하며, 음악도 들을 수 있었으며, 영상도 감상해왔습니다.


그런데 타블릿은 스마트폰보다 훨씬 큰 화면을 가지고 등장했습니다.


커진 화면은 단순한 영상의 재생을 탈피해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풀HD로 즐길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플러리(Flurry)의 지난 분석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보다 태블릿에서 영상 컨텐츠를 무려 세 배나 많이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화면이 커졌다고 모든 게 다 해결된 건 아니었죠.


제아무리 화면이 크다한들 태블릿에도 분명 한계가 존재했으니...


그것은 바로 데이터 저장 공간이, 여전히, 그리 여유롭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일체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태블릿은 PC 처럼 확장, 즉 업그레이드가 용이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연유로...비디오 스트리밍 앱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TV 쇼 프로그램의 열혈 시청자들이라면, 대개 프로그램의 모든 시즌, 모든 에피소드들을 소장하고 싶어할 것이고, PC에 넣어두고서 두고두고 보고 싶어하겠죠.


이럴 때 직면하게 되는 게 저장 공간의 제약인데요.


비디오 스트리밍 앱을 활용하면 PC에 있는 컨텐츠들을 인터넷 연결 만으로도 간편하게 태블릿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별도로 USB 케이블을 꽂거나, 클라우드에 올렸다 다시 내려 받거나, 그리고 용량 부족 등등 불편들을 피할 수 있는 것이죠.


에어비디오(Air Video)는 비디오 스트리밍 앱계의 선두주자격으로, 우리 짐리(Zimly)와 타겟으로 삼는 유저들이 같은 셈입니다.


그런데, 짐리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주시는 분들이라면, 짐리가 단순히 비디오 스트리밍만을 제공하는 앱이 아닌, 그것을 넘어선 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해드린다는 사실을 이미 잘 알고 계시겠죠?


짐리를 통해서는 영상 뿐만 아니라, 음악도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자체에 저장된 컨텐츠도 모두 재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디오에서는 할 수 없는 것이죠.


그런데, 뭐, 주로 영상만 감상하신다면야...


음, 비디오 스트리밍이라는 관점에서 짐리를 에어비디오에 견주어본다면....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생각을 해봤더니...


즉, "왜 에어비디오 대신 짐리로 영상을 감상하는 게 더 나을 것인가?"에 대해 말씀드려 본다면...


짐리와 에어비디오, 두 서비스 간 아주 특징적으로 차별이 되는 점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왜 짐리가 더 나은가~에 대해서 말이죠.



1. 짐리는 무료입니다!


에어비디오를 사용하기 위해선 앱스토어에서 $2.99를 지불해야만 합니다. 물론 무료 체험판이 있긴 하지만..


$2.99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아시나요?


좋은 e북을 사서 읽을 수도 있구요, 맥도날드에서 바닐라 콘이랑 과일 요거트 파르페, 더블 치즈버거, 치킨 맥너겟, 사이드 샐러드 중 세 개를 골라 먹을 수도 있지요...


2. 짐리는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합니다.


2013년도 3/4분기의 IDC 분석에 따르면, 81%의 태블릿에 안드로이드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꾸준히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고 있고, 애플을 상대로 80% 이상 점유율을 처음으로 기록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애플 사용자들만을 타겟으로 한 에어비디오보다 짐리가 훨씬 폭넓은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겠죠?


짐리와 에어비디오 모두 PC로부터 모바일 기기로의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은 매우 훌륭합니다.


그런데, 분명히, 짐리가 더 좋습니다! ^^;


그리고, 짐리는...끝없이 발전해 나갈 겁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 사용자에요 2013.12.27 02:19 신고

    죄송한데 스트리밍이 너무 끊겨요. 컴퓨터를 바로 옆에 켜놨고 와이파이가 풀인데도 왜 로딩하고 재생되고 로딩하고 재생되고를 반복하는지 모르겠어요. 저만 그런 게 아니라 제 친구들도 그래요. 첨엔 취지도, UI도 이용성도 너무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했는데 쓰면 쓸수록 기본조차 충실하지 못한거 같아서 실망입니다.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3.12.27 17:37 신고


      안녕하세요, Zimly를 사용해주셔서 대단히 큰 감사드리구요, 불편을 드려 한편으론 죄송한 마음도 전해드립니다.

      대부분의 와이파이 상황에서는 별다른 무리 없이 스트리밍 재생이 잘 되는데요, 와이파이 상태가 문제가 없었다면,

      아무래도 PC에서의 영상 변환 과정에서 속도 저하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판단이 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PC의 사양(CPU, RAM, HDD, OS 버전)을 zc_admin@nomadconnection.com 메일이나,

      이곳 블로그에 댓글로 알려주시면 저희가 면밀히 테스트해보고 문제점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Zimly에 대해 느끼신 실망감을 더 큰 만족으로 보답해드리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박준용 2014.02.18 06:49 신고

    저도 안돼요. 아이폰 5s.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2.21 22:01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박준용님 말씀과 같이 최근 아이폰에서 Zimly가 실행이 되지 않는다는 제보가 있어 저희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흔히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어서 저희가 문제 상황을 재연해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괜찮으시다면, 저희에게 메일로 (zc_admin@nomadconnection.com) 상세한 사용환경이나 더 나아가 사용자분의 연락처를 보내주신다면 저희가 개발자와의 직접적인 통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지역에 계시다면 저희가 개발자분을 대동하고 직접 방문해드리고도 싶습니다. 꼭 문제를 해결해드리고 싶습니다.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3.06 21:08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저희 블로그에서 게시되 가장 최근의 포스트와 같이.. 말씀해주신 문제를 드디어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곧 iOS 용 Zimly 3.28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니까요, 조금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