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드디어 한국에서 크롬캐스트(Chromecast)를 출시했습니다.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 타블릿, 노트북 등에서 즐기던 동영상을 TV의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혁신적인 도구인데요.





49,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온라인 동영상과 음악을 간편하게, 그리고 큰 화면의 TV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은 크롬캐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크게 네 가지 주요 특징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 네 가지 주요 특징들의 공통분모는 바로 "간편함"이라는 것입니다.







작고 저렴한 기기인 크롬캐스트는 HDTV에 꽂기만 하면, 스마트폰, 타블릿, 노트북 등으로 볼 수 있는 미디어 컨텐츠를 커다란 TV 화면에 띄워줍니다.


미국에서는 넷플릭스나 훌루 플러스, HBO GO, 판도라 등 다양한 유료 영상 컨텐츠 서비스들과 함께 그 폭넓은 활용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같은 서비스는 우리나라에서 서비스 되지 않아, Youtube, TVing, Hopping, Viki 등의 서비스들만 크롬캐스트로 활용할 수 있는 다소간의 제약이 있긴 합니다.


그런데, 크롬캐스트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은, 국내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것이든, 아니든, 대부분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컨텐츠를 활용하지 못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유료 회원 가입을 통해 유료 컨텐츠를 직접 서비스 받아 보거나, Youtube와 같이 일종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공개된 영상을 인터넷 프로토콜을 통해 재생하는데 그치고 있는데요,


Zimly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줍니다. 크롬캐스트와 Zimly를 함께 사용하면, PC에 저장된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영상을 간편하게 큰 화면 TV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Zimly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Plex가 있긴 하지만, Plex는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죠. Zimly는 무료입니다!



그럼, Zimly로 크롬캐스트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요?



1. 크롬캐스트를 TV의 HDMI 포트에 꽂습니다. 그리고, 크롬캐스트 설정 매뉴얼에 따라 와이파이를 연결해줍니다.




2.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 Zimly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앱 화면 오른쪽 윗부분에 크롬캐스트 버튼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이 때, 폰과 크롬캐스트는 꼭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해주세요.)




3. 이 버튼을 캐스트 버튼이라고 하는데요, 캐스트 버튼을 누르면 캐스트 메뉴가 나타나고, 연결 가능한 크롬캐스트 기기들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캐스트 메뉴에서 연결할 크롬캐스트 기기를 누르기만 하면 Zimly 앱과 크롬캐스트가, 즉 폰과 TV의 연결이 완료됩니다.





4. 연결이 완료되면, TV에서는 크롬캐스트 기본 대기화면이 Zimly의 대기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5. 이제 Zimly 앱의 비디오 목록에서 재생할 영상을 누르기만 하면, PC에 있는 영상을 큰 화면 TV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롬캐스트를 통해 TV로 영상을 보는 것을 캐스팅이라고 하는데요, 캐스팅을 하는 도중, 폰은 리모콘 역할을 하게 됩니다. 폰에서는 정지된 화상이 표시되는데, 이것은 이상 증상이 아니구요 ^^; 재생/일시정지, 구간 이동, 자막 표시/크기 변경 등 동작을 하실 수 있습니다.




6. TV의 큰 화면에서 즐겁게 PC 속 영상을 감상하세요.





Zimly로 PC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 영상을 크롬캐스트를 통해 TV에서 즐기시기 위해서는 Zimly가 설치된 폰과 PC, 그리고 크롬캐스트가 모두 같은 네트워크 망 안에 있기만 하면 됩니다.


현재는 PC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만을 TV로 캐스팅하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스마트폰 안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들도, 그리고 음악도 모두 Zimly와 크롬캐스트를 통해 TV로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정성도 계속해서 보강해나갈 예정이구요.


Zimly로 크롬캐스트를 더욱 폭넓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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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4.05.17 18:55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꿈마스 2014.05.17 23:57 신고

    사이트에 가서 zimlyPC 윈도우버전 설치했는데, zimlyPC를 실행하면 아무 내용은 없고 배경무늬만 있는 인터넷창 하나만 뜨고 그 이상 진행이 안됩니다. 오류인것 같은데 왜 이런건가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6.17 15:54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답변이 늦어진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ㅜㅜ 인력이 부족하다보니...너무 관리가 소흘했네요....반성하겠습니다. 앞으로 빠짐 없이 꼬박꼬박 관리하며,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해주신 증상은 특정 버전의 익스플로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인데요...특히 옛버전의 익스플로러(9이하 버전 등)에서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익스플로러와의 호환성을 보완하기 위해 개선 중에 있구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같은 브라우저에서는 이상 없이 동작하니까요, 크롬 또는 파이어폭스와 같은 브라우저를 설치하신 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시어 사용해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ㅜ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리며, 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nick217 2014.05.19 15:09 신고

    다른 네트워크망에 들어가 있는 PC의 동영상파일을 zimly로 캐스팅 할 수는 없나요? 혹 그쪽으로도 개발하실 계획은 있으신가요?
    zimly 로 다른네트워크망의 파일은 핸펀으로 보는데, 구글캐스트에서도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정말 모든게 완벽해지는데 말이지요... ㅎ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6.17 15:59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답변이 늦어 너무 죄송합니다.
      말씀해주신 바와 같이 현재는 크롬캐스트 기기, 모바일 기기와 함께 PC가 같은 네트워크 아래에 있을 때만 영상 전송이 되도록 구현이 되어 있는데요. 외부에 위치한 PC로부터 크롬캐스트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곧 좋은 소식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빛새김 2014.05.20 09:58 신고

    Zimly PC 설치 후 익스플로러 오류가 납니다.
    오류 메세지는
    'console'이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Common.js
    'console'이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NetworkManager.js
    이렇게 나옵니다.
    자바 스크립트 오류인 듯 한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6.17 16:23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답변이 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ㅜㅜ 앞으로는 늦지 않고 꼬박꼬박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해주신 콘솔이 정의 되지 않음 문제는...특정 버전의 익스플로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인데요.(특히 9 버전 이하 등 낮은 버전에서 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의 더욱 안정적인 호환성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개선 작업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에서는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하신 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시거나, 익스플로러를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부가파파 2014.05.20 11:30 신고

    작동이 안됩니다. 현재 같은 무선망에 PC와 크롬캐스트 스마트폰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짐리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PC안에 있는 동영사을 재생하려고 하면 같은 네트워크상에 있는 온라인상태의
    PC의 동영상만 캐스트 할수 있다는 메세지만 뜹니다. PC에 깔린 짐리는 분명히 온라인 상태이고
    같은 네트워크안에 모든 기기가 있는데 재생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굼합니다.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6.17 16:29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답변이 늦어져서 너무나 죄송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ㅜㅜ 앞으로는 즉시 답변해드리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추후에는 꼭 같은 네트워크가 아니더라도 영상 전송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더욱 확장해드릴 예정이구요.

      말씀해주신 문제....즉, 분명히 같은 네트워크에 크롬캐스트, 모바일 기기, PC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같은 네트워크가 아니라 인식하는 문제는 저희도 계속 개선 중에 있습니다. zc_admin@nomadconnection.com 주소나 또는 앱 내의 건의하기를 통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공유기의 모델명, 그리고 와이파이 및 랜 연결 상황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신다면, 문제를 해결해내는데 활용하여 문제를 제대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상 불편을 드려 죄송하구요, 늦은 답변도 더더욱 죄송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캐스트 2014.05.28 07:16 신고

    짐리 앱과 PC설정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저도 위에 부가파파님과 동일 현상이네요.
    PC 분명 온라인상태이고, 스마트폰 짐리 앱에서 pc의 동영상 목록이 모두 잘 검색됩니다.
    하지만 동영상 클릭하면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온라인 PC 동영상만 캐스트할 수 있다는 메시지만
    나오고 연결이 안됩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6.17 16:31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답변이 늦어져서 너무나 죄송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ㅜㅜ 앞으로는 즉시 답변해드리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추후에는 꼭 같은 네트워크가 아니더라도 영상 전송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더욱 확장해드릴 예정이구요.

      말씀해주신 문제....즉, 분명히 같은 네트워크에 크롬캐스트, 모바일 기기, PC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같은 네트워크가 아니라 인식하는 문제는 저희도 계속 개선 중에 있습니다. zc_admin@nomadconnection.com 주소나 또는 앱 내의 건의하기를 통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공유기의 모델명, 그리고 와이파이 및 랜 연결 상황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신다면, 문제를 해결해내는데 활용하여 문제를 제대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상 불편을 드려 죄송하구요, 늦은 답변도 더더욱 죄송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in2000 2014.05.29 23:23 신고

    저도 빛새김님과 동일한 오류가 뜨네요.. console 어쩌구 저쩌구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6.17 16:41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ㅜㅜ
      콘솔 정의 관련 문제는 일부 버전의 익스플로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인데요..
      저희도 모든 버전의 익스플로러와의 완벽한 호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
      우선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하신 후 이를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하시어 사용하시거나, 익스플로러를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와짜증나 2014.06.09 01:22 신고

    PC 분명 온라인상태이고, 스마트폰 짐리 앱에서 pc의 동영상 목록이 모두 잘 검색됩니다.
    하지만 동영상 클릭하면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온라인 PC 동영상만 캐스트할 수 있다는 메시지만
    나오고 연결이 안됩니다. 몇시간째 tv에 연결이 안되어 프로그램만 여러번 설치 햇네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6.17 16:55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답변이 늦어져서 너무나 죄송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ㅜㅜ 앞으로는 즉시 답변해드리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추후에는 꼭 같은 네트워크가 아니더라도 영상 전송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더욱 확장해드릴 예정이구요.

      말씀해주신 문제....즉, 분명히 같은 네트워크에 크롬캐스트, 모바일 기기, PC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같은 네트워크가 아니라 인식하는 문제는 저희도 계속 개선 중에 있습니다. zc_admin@nomadconnection.com 메일로 또는 앱 내 건의하기를 통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공유기의 모델명, 그리고 와이파이 및 랜 연결 상황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신다면, 문제를 해결해내는데 활용하여 문제를 제대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상 불편을 드려 죄송하구요, 늦은 답변도 더더욱 죄송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비박스 짐리 오류 비박스버전은 3.24.860임 2014.06.10 05:11 신고

    지금 피시에 있는버전이랑 비박스에 짐리 버전이 틀려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예전버전다운받을수없나요??와짜증나님이랑 캐스트님 부가파파님 이분들이랑 같은현상입니다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6.17 17:06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답변이 늦어서 너무 죄송합니다. ㅜㅜ 일손이 부족한 관계로....블로그를 한동안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반성 하구요...앞으로 더 열심히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다른 분들의 문제 제기 사항은 크롬캐스트와의 문제였구요, 고객님께서 겪으시는 문제는 비박스 관련 이슈로 확인했는데요, PC에 있는 버전과 비박스 앱의 버전은 동일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PC 프로그램이 크롬캐스트에 최적화된 상태로 업데이트되어, 비박스에서 다소간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구요, 고객님의 메일 주소를 zc_admin@nomadconnection.com 주소로 보내주시면, 비박스와 제대로 호환되는 예전 버전의 Zimly PC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이 늦어진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립니다.

  • 비박스 짐리 오류 비박스버전은 3.24.860임 2014.06.16 20:44 신고

    말로만 찾아가는서비스니 마니하시지말고 공식블로그에 사용자들 불만들 안보이나요???
    해결은 커녕 댓글조차 안달아주니 이건 뭐 눈가리고 아웅하는식이네요 짜증나게

  • 웹돌이 2014.06.28 09:46 신고

    짐리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같은 wifi 존에서 localcast는 잘 되는데, 짐리는 접속만 되고 TV에서 플리이는 안되고 스마트폰에서만 되는데
    어떤 조치를 해야 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7.02 11:40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혹시 사용하고 계시는 공유기가 SK 브로드번드의 제품이신가요? 최근 SK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사용자분들로부터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해당 공유기에서의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확인을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 한뫼냥 2014.07.01 23:53 신고

    안녕하세요, 크롬 캐스트 구입해서 zimly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dts와, smi때문에요)
    그런데 네트워크에 있는 온라인 PC 동영상만 캐스트할 수 있다는 메시지만 나오네요.
    (다른 크롬캐스트 사용 앱들은 잘 되구요)
    혹시 pc영상을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으로 잘못 판단하는게 아닌가 하는데요
    (경로를 잘못 판단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크롬캐스트화면에서 zimly와 연결되었다는 표시는 되었고,
    pc의 동영상을 pc라는 폴더에 마운트하는 식으로 관리하는거 같은데 이부분에서 잘못 판단하는거 아닐까요?)
    해당 메세지 발생할때 필요한 log정보를 메일로 받게하시거나 하면 어떨까 합니다.
    꼭 수정 되었으면 합니다~
    수고하세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7.02 11:45 신고

      안녕하세요, Zimly입니다.
      현재 한뫼냥님과 유사한 오류 제보를 해주시는 사용자분들이 종종 계시어 저희도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현되어 있는 바는 PC, 크롬캐스트, 앱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가 모두 같은 네트워크 아래(공유기)에 위치할 때 영상 전송이 되도록 하는 것인데요, 사용하고 계시는 공유기의 모델명을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조속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zc_admin@nomadconnection.com으로 현재 문제가 발생하는 환경 아래, PC에서 할당받은 IP 주소와 스마트폰에서 연결된 와이파이의 IP 주소를 확인해주신 후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인을 부탁드리구요..

      불편을 드려 너무나도 죄송합니다. 빨리! 제대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뫼냥 2014.08.05 06:52 신고

    피씨 설치 버전 3.28.139 설치한 후에도
    폰에서는 재생 되는데 크롬캐스트로 재생하려면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다는 메세지가 나와서 포기 할까했습니다.
    그런데 어쩌다가 방화벽설정을 보니 zimlyservice가 기본적으로 공용 프로필에만 설치 되는걸보고 개인, 도메인까지 모두 프로필 적용 시키니 크롬캐스트로 잘 재생이 되네요~

    수고하세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8.19 10:29 신고

      안녕하세요

      방확벽과 관련해서 안내 포스팅을 할 예정이오니 조금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 2014.08.17 14:20 신고

    윈도우 비스타인데요
    위에분 말처럼 zimly랑 이제 크롬캐스트 연결했는데
    폰에서는 재생이 되는데 티비에는 재생이 안되요ㅠㅠ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여 pc에 접속할수 없습니다.
    라고 떠요 ㅠㅠㅠㅠ그래서 방화벽설정에서 zimly 예외도 눌러보고
    방화벽설정 해제도 해봣는데 안되네요 ㅜㅜ


    위에댓글보니 sk인터넷은 사용이안되나봐요?ㅠㅠ
    저 sk인데..(공유기는 iptime)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8.19 10:30 신고

      안녕하세요~

      현재 네트워크 연결 불안정과 관련하여 수정된 버전을 배포하였으니 업데이트 후 다시 한번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요수영잔 2014.10.08 14:23 신고

    혹시 크롬캐트로 짐리써서 동영상 보고있는중에 핸드폰 화면을 꺼도 전송이되나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10.10 16:44 신고

      안녕하세요, Zimly Team입니다.
      크롬캐스트로 영상 전송 도중 Zimly 앱의 실행 프로세스만 제대로 돌아간다면 화면이 꺼진다고 해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동작 중 문제가 발생한다면 zc_admin@nomadconnection.com으로 메일 한 번 보내주세요. 문제 해결을 위한 자세한 안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oung-jo kim 2014.11.14 13:02 신고

    짐리 자체의 동영상 프로그램인가요. 곰플레이어 이런 프로그램으로 재생하는 건가요??
    자꾸 끊어지는 현상때문에 문의 드리는 거에요.
    전 곰플레이어 사용하고 있는데 그냥 노트북에서 재생하면 문제가 없는데 짐리 크롬 사용해서 티비에서 보려면
    한 2분 3분 정도 재생되다가 끊어져 버리네요.
    오늘 구입했는데 ㅜㅜ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5.01.07 09:36 신고

      안녕하세요, Zimly Team입니다. 본 문의글에 대해 답변이 너무 늦게 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ㅜㅜ 크롬캐스트로 동영상을 전송하던 도중 빈번한 멈춤 또는 끊김 증상이 있었는데요, 해당 문제를 개선한 새로운 크롬캐스트용 Zimly 리시버 비디오 플레이어를 얼마전 업데이트했습니다. 버전은 0.1.6이구요, 크롬캐스트 기기를 reboot 한 번 하시면 기기에서 자동으로 새로운 버전의 플레이어를 로드하게 됩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동영상 전송 도중의 멈춤 또는 끊김 증상을 개선했습니다. 한 번 확인해봐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치우 2015.12.14 12:17 신고

    동영상은 나오는데 자막이 안나옵니다. 자막은 어떻게 활성화시키는지요? 자막파일은 smi입니다

  • osinkim 2016.06.23 06:32 신고

    안녕하세요...
    프로그램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막파일(smi) 읽어 들일수 있는 방법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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