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더운 여름이긴 하지만~ 어제가 마지막 더위를 알리는 말복이었는데요. 든든한 음식으로 하루를 잘 보내셨나요? 모두의 건강을 기원하며~ 오늘의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파 송송 깨소금 슝슝 귀엽고 맛있어 보이는 이 음식은? 바로 "포항의 물회" 라고 합니다. 새콤달콤고소한 맛이 한 번에 느껴지는 사진이네요. 어서 수저로 쓱쓱~ 비벼서 한입 먹어보고 싶습니다! 노매드커넥션 이경준 대표님은 포항에서 큰 감동을 받고 올라오셨다고 하는데요. 이 물회 때문일까요?    







대표님은 지난 여름의 시작  "포스텍영재기업인교육원"에서 강연 초청 메일을 받으셨습니다. 요즘 노매드커넥션의 여러 가지 소식으로 누구보다도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시지만, 미래의 기업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의미 있는 강연이기에 포항을 다녀오시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요즘 중·고등학생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지 하는 궁금함과 노매드커넥션의 이야기가 기업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어떻게 전해질지 설렘을 가지고 강연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오늘의 강연 주제는  "기업가가 가져야 할 자세" 입니다.







강연을 시작하기 전 교육장의 모습입니다. 학생의 발랄함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도, 진지한 모습으로 강연 들을 준비를 하는 친구들도 보였습니다. 앞자리부터 자리를 채우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입니다. 적극적인 학생들의 태도! 오늘 강연 벌써 부터 기대가 됩니다. :D 







오늘 강연의 제목은 "기술 벤처 창업 A to Z" 입니다. 강연을 시작하려고 마이크를 잡은 대표님. 학생들에게 어떤 감동과 메시지를 전달해야 할까 하는 생각을 하고 계시겠죠? 이미 노트북과 필기도구로 강연 들을 준비를 시작한 친구들. 두근두근.






기술 창업 기업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추천해준 영화 "실리콘밸리의 전쟁", "소셜네트워크"! 기술 창업에 대하여 관심 있는 학생들이 주변에 있다면 한번 추천해줘야겠네요. 대표님은 강연을 진행하면서 집중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감동 받아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공유하고 싶으셨다고 하네요. 끝날 때 까지 많은 질문을 준 친구들의 적극성에 다시 한 번 감탄을!







강연이 끝나고 대표님은 "아.. 정말로 놀라운 경험이었어요." 라고 하셨습니다. 중·고등학생들이 기술에 대하여 쉽게 이해하고 이야기 한다는 것이 감동이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관심도 많고, 아는 것도 많고, 그리고 적극적인 모습을 직접 보면서 대표님께도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고 합니다. 짐리(Zimly)에 대해서 직접 사용해보면서 보여줬던 친구, 강연이 끝나고 감사하다고 얘기했던 친구, 미래에 대한 자기의 꿈을 향해 도전하겠다는 친구 등등 모든 친구들의 모습이 참 감동이었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그 친구들의 명함을 보실 때면 흐뭇한 미소를 :)


지금 한창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 그 친구들의 건강한 꿈들이 바로 우리의 미래가 아닌가 싶습니다. 대표님이 해주신 얘기들 중에 각자에게 맞는 한 가지, 그게 어떤 것이라도 오랫동안 남아 열정에 기름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들도 어린 시절 자신이 바라던 모습과 꿈이 있었을 겁니다. 그 꿈을 향해 가고 계신가요? 아님 바쁜 일상 속에서 그냥 잊고 계신가요? 잊었던 소중한 꿈과 열정에 대하여 한번쯤 돌아보는 한여름 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 BlogIcon 버크하우스 2014.08.08 22:11 신고

    잘 보고 가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08.14 15:08 신고

      안녕하세요, 버크하우스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BlogIcon . 2014.08.10 10:11 신고

    포스텍 강의 들었던 학생입니다^^
    좋은 강의 잘 들었어요 감사합니다:)

  • BlogIcon 이찬재 2014.08.22 16:58 신고

    포스텍에서 강의들었던 학생입니다.
    대표님 그날 강의 너무 잘 들었고, 다음 오프라인 교육때도 오셨으면 좋겠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