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mly를 사용하면서 평소 궁금했던 점이나 "다른 사용자들도 이런 점들은 궁금해하지 않았을까?" 했던 경우가 많으셨을텐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Zimly 블로그, 트위터, 앱 스토어 등 자주 질문하셨던 내용들을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이런 것도 궁금해요!" 하시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ver. 1.0







* Zimly Streamer에 추가한 파일이 보이지 않아요.


  폴더의 추가/제거/변경 등 Zimly Streamer의 미디어 라이브러리 관련 동작은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Zimly Streamer에 등록한 미디어 파일이나 자막 파일이 앱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Zimly Streamer에서 등록한 폴더를 모두 등록 해제하신 후 다시 등록해주세요. 



   


* Zimly와 크롬캐스트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


  Zimly가 제공하는 크롬캐스트 동영상 전송 기능을 활용하시려면 가장 먼저 같은 네트워크(일례로 하나의 공유기에 유무선 형태로 연결)에 < Zimly 앱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기기나 아이폰 >, < 크롬캐스트 >, < Zimly Streamer가 설치된 윈도우 PC나 맥 >을 와이파이 및 유선 랜으로 연결하셔야 합니다. Zimly 앱을 실행한 후, 같은 네트워크에 와이파이로 연결된 크롬캐스트가 존재하면 자동으로 앱 실행화면 오른쪽 윗부분에 크롬캐스트 버튼(캐스트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셔서 크롬캐스트와 연결하고, 비디오 목록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누르기만 하면 TV로의 전송이 시작됩니다.

  아이패드용 Zimly 앱은 현재 크롬캐스트를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요, 아이패드에서 크롬캐스트와 함께 Zimly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앱스토어에서 아이폰용 Zimly 앱을 아이패드로 강제 설치하시면, 아이패드에서도 크롬캐스트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기종 및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크롬캐스트 공식 앱이 지원하는 < Cast Screen > 기능을 활용하시면, 컴퓨터가 굳이 같은 네트워크에 있지 않더라도 크롬캐스트의 미러링 기능을 활용하여 원격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해 큰 화면 TV를 통해 미디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같은 네트워크인데도 크롬캐스트로 동영상 전송이 되지 않아요.


  컴퓨터와 크롬캐스트, 그리고 Zimly 앱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기기 또는 아이폰이 모두 같은 네트워크 안에 위치하는데도 불구하고 동영상 전송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컴퓨터에서의 방화벽 설정 문제 또는 개별적으로 설치하신 각종 보안 프로그램에서의 차단 설정 때문입니다.

  윈도우의 제어판에 있는 방화벽 설정에서 Zimly 관련 실행 파일을 모두 < 허용 >으로 설정해주시거나, 맥에서도 마찬가지로 방화벽 설정을 사용하시는 경우 Zimly 응용프로그램을 < 허용 > 상태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에서의 설정 방법은 다음 블로그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http://planetzimly.tistory.com/199)

  마찬가지로 OS 기본 이외 개별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계시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해당 보안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Zimly 관련 부분을 모두 네트워크 활용 허용으로 지정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설정 변경 등의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zc_admin@nomadconnection.com으로 메일 한 통 보내주세요. 자세한 증상 확인 후, 원격 접속을 통해 기술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 Zimly와 크롬캐스트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


  Zimly가 제공하는 크롬캐스트 동영상 전송 기능을 활용하시려면 가장 먼저 같은 네트워크(일례로 하나의 공유기에 유무선 형태로 연결)에 < Zimly 앱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기기나 아이폰 >, < 크롬캐스트 >, < Zimly Streamer가 설치된 윈도우 PC나 맥 >을 와이파이 및 유선 랜으로 연결하셔야 합니다. Zimly 앱을 실행한 후, 같은 네트워크에 와이파이로 연결된 크롬캐스트가 존재하면 자동으로 앱 실행화면 오른쪽 윗부분에 크롬캐스트 버튼(캐스트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셔서 크롬캐스트와 연결하고, 비디오 목록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누르기만 하면 TV로의 전송이 시작됩니다.

  아이패드용 Zimly 앱은 현재 크롬캐스트를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요, 아이패드에서 크롬캐스트와 함께 Zimly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앱스토어에서 아이폰용 Zimly 앱을 아이패드로 강제 설치하시면, 아이패드에서도 크롬캐스트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기종 및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크롬캐스트 공식 앱이 지원하는 < Cast Screen > 기능을 활용하시면, 컴퓨터가 굳이 같은 네트워크에 있지 않더라도 크롬캐스트의 미러링 기능을 활용하여 원격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해 큰 화면 TV를 통해 미디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Zimly Streamer와의 연결이 불안정하다는 메시지가 자꾸 나타납니다.


  Zimly 앱 실행 중 "연결이 불안정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컴퓨터에 있는 미디어 파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Zimly Streamer가 설치된 컴퓨터에 연결된 네트워크 또는 Zimly 앱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의 네트워크 상태가 일시적으로 불안정한 경우 발생하는데요, 해당 증상이 나타날 때는 먼저 Zimly 앱의 실행을 완전히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해주시면 마지막 연결했던 Zimly Streamer로의 연결이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이외의 연결 불안 증상이 계속 발생할 때는 zc_admin@nomadconnection.com으로 메일 보내주시면, 문제 해결을 위한 작업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NAS나 FTP 서버로 연결할 수 있나요?


  현재 Zimly 앱에서 NAS나 FTP 서버 등으로 직접 연결하는 기능은 제공해드리지 않고 있는데요, 윈도우의 경우 원격 드라이브를 가상 드라이브로 마운트시켜주는 NetDrive와 같은 툴을 활용하시면 원격 드라이브를 Zimly Streamer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블로그 게시물: http://planetzimly.tistory.com/208) 맥에서도 물론 OS X가 제공하는 < 서버에 연결 > 기능을 통해 NAS 등 원격 폴더를 마운트 하시면 Zimly Streamer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FLAC 포맷도 지원하나요?


  Zimly를 통해서는 현재 오디오 파일은 mp3 포맷만 재생 가능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시중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포맷 모두 스트리밍이 가능하지만, 오디오는 mp3만 스트리밍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앨범 아트 이미지가 흐릿하게 표시됩니다.


  오디오 재생 화면에서 앨범 아트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흐릿한 효과가 적용되어 표시됩니다. 이는 가사가 표시되는 경우 가독성을 증진시키고자 적용된 부분인데요, 이 때 화면을 한 번 탭 해주시면 가사가 사라지고, 또렷한 앨범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 컴퓨터에 있는 사진은 볼 수 없나요?


  현재 Zimly 서비스는 음악과 동영상 파일만 취급할 수 있으며, 사진 보기 기능은 제공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 인코딩된 영상 데이터가 하드 디스크 용량을 너무 많이 차지합니다.


  동영상 스트리밍을 위해 Zimly Streamer는 사용자가 동영상 재생을 시작할 때,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변환 작업을 수행하는데요, 변환 작업이 완료된 데이터가 계속 쌓여있는 경우 하드 디스크 용량을 과도하게 차지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해드릴 예정이며, 응급 조치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해당 데이터를 임의로 제거하셔도 앱 실행에는 지장을 주지 않으니, 필요하실 때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윈도우의 경우 "C:\ProgramData\Zimly\data" 경로 아래에 있는 폴더들은 모두 언제든지 삭제하셔도 괜찮으시며, 맥에서는 Zimly 아이콘에서 오른쪽 클릭 하신 후, < 패키지 내용 보기 > - < Contents > - < Resources > - < Data > 경로 아래 있는 폴더들 모두 언제든지 삭제하셔도 실행하시는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CPU 사용량이 너무 높게 올라갑니다.


  현재의 Zimly는 동영상 스냅샷 및 스트리밍 로딩 시간을 줄이기 위한 캐시 파일을 만드는 과정에서 CPU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동영상 변환 작업도 한 번에 하나의 동영상 파일만을 취급하여, 인코딩 되지 않은 동영상을 두 개 이상의 모바일 기기에서 재생 시도하는 경우 후순위 기기에서는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PC에서의 다른 작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성능을 개선하여 업데이트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한 번 인코딩이 끝난 동영상에 대해서는 이후 재생 시도 시에는 별도의 변환 작업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동시에 여러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하셔도 모두 재생이 가능합니다.



   


* 인코딩된 영상 데이터가 하드 디스크 용량을 너무 많이 차지합니다.


  동영상 스트리밍을 위해 Zimly Streamer는 사용자가 동영상 재생을 시작할 때,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변환 작업을 수행하는데요, 변환 작업이 완료된 데이터가 계속 쌓여있는 경우 하드 디스크 용량을 과도하게 차지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해드릴 예정이며, 응급 조치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해당 데이터를 임의로 제거하셔도 앱 실행에는 지장을 주지 않으니, 필요하실 때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윈도우의 경우 "C:\ProgramData\Zimly\data" 경로 아래에 있는 폴더들은 모두 언제든지 삭제하셔도 괜찮으시며, 맥에서는 Zimly 아이콘에서 오른쪽 클릭 하신 후, < 패키지 내용 보기 > - < Contents > - < Resources > - < Data > 경로 아래 있는 폴더들 모두 언제든지 삭제하셔도 실행하시는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아이패드에서 크롬캐스트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아요.


  아이패드용 Zimly 앱에서는 크롬캐스트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에서도 앱스토어에서 아이폰용 Zimly 앱을 검색하신 후, 설치하시면 아이폰용 Zimly 앱을 실행하셔서 크롬캐스트 연동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아이패드에 아이패드용 Zimly(Zimly HD), 아이폰용 Zimly 모두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앞으로 Zimly FAQ는 지속적으로 보충해나갈 예정이구요! 기타 궁금하신 점이나 사용하시면서 문제점이 있을 때는 zc_admin@nomadconnection.com으로 메일 보내주시면 정성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단, Zimly 팀이 워낙 소규모 팀에다..이러저리 바쁘게 왔다갔다 하느라..ㅜㅜ 간혹 피드백이 조금 느리더라도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기를 간절히....부탁드립니다...최선을 다해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San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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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ogIcon 이동하 2014.12.28 11:21 신고

    위디스크 모바일로 실시간 영화보는데요
    비디오 재생시 이 어플 이용해서 크롬캐스트 전송해서 tvㅇ로 볼수 있나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4.12.29 08:36 신고

      안녕하세요, Zimly Team입니다. 위디스크가 웹하드 서비스이지요? 저희가 자세히 잘 몰라서요..^^; 해당 서비스에서 FTP나 기타 방식으로 원격 접속을 허용하는지 확인이 필요한 것 같네요. 관련 내용을 zc_admin@nomadconnection.com으로 한 번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응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ㅠㅠ 2015.02.08 01:07 신고

    전 원래 항상 zimly를 쓸때 노트북을 켜고 핸드폰의 앱을 연결해서 티비로 동영상을 보곤 했는데요
    그냥 노트북에 있는 영상을 폰으로 연결 없이 바로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실 제가 크롬의 다운로드로 영상 재생까진 성공했는데 소리가 안나와서 제대로 보질 못하고 있어요ㅠㅠ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5.03.10 13:51 신고

      안녕하세요, Zimly Team입니다.
      Zimly 서비스에서는 앱을 통해야만 크롬캐스트로 비디오를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는 Zimly 서비스가 크롬캐스트만을 타겟으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이 아니라, 기조는 "컴퓨터에 저장된 개인 소장 미디어 파일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도록 한다"이어서 < PC + 모바일 앱 >이라는 틀은 유지한 채 크롬캐스트 연동 기능을 추가적으로 지원해드리는지라, 아쉽게도 Zimly Streamer에서 직접 크롬캐스트로 전송하실 수는 없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의 종류와 네트워크 구성 상황 등에 대해 알려주시면 사용자분께서 비디오를 즐기실 수 있도록 저희도 다른 적절한 방안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이정민 2015.02.08 23:45 신고

    크롬으로 tv 연결할때는 자막 나오는데 폰에서 볼려면 자막이 안나옵니다... 몇몇 이런 현상이 있는 듯 한데 폴더 해제 하고 다시 등록하고 해봤는데도 소용 없네요...

    • BlogIcon 노매드커넥션 2015.03.10 13:46 신고

      안녕하세요, Zimly Team입니다.
      Zimly에서는 smi, srt 포맷의 자막 파일을 비디오 파일과 동일한 파일 이름으로 같은 경로에 위치시키시면 자막을 보실 수 있는데요, 간혹 Zimly Streamer에서 자막 파일 스캔 중 파일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아 자막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Zimly Streamer에서 해당 폴더를 통째로 등록 해제하셨다가 다시 등록하시면 자막 파일이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그런데, 폴더 재등록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자막이 나오지 않는다 하실 때는 폴더를 등록 해제하신 후, C:\ProgramData\Zimly\data 이하의 모든 폴더들을 영구 삭제하신 후 다시 폴더를 등록해봐주세요. 늦은 답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호박넝쿨 2015.03.12 22:11 신고

    스마트폰으로 크롬캐스트랑 연동하려는데 같은 네트워크가 아니라고 자꾸 뜨네요. 분명히 같은 무선 와이파이 사용하고 있는데 왜 안되는지 알려줄 수 있나요?

  • 질문 2016.01.20 05:31 신고

    컴퓨터에서 짐리를 켜놓고 있을땐 어플상에서도 동영상 리스트가 확인되었는데, 컴 퓨터를끄면 어플에선 동영상 확인이 설마 불가한가요;?

  • 윤뽀롱 2016.01.23 00:42 신고

    아이폰에서 연결이 안되고 있어요 연결가능한 Zimly Streamer가 없습니다'라고 나오면서요

    포트포워딩도 해놨고, 핀코드, 페북, 구글등 모든방법으로도 접속이 안됩니다 ㅜㅜ

  • 아양이 2016.01.29 19:45 신고

    data 폴더 위치를 변경은 못하나요? c:가 용량 작은 ssd라..

  • Gomeisa 2016.03.24 23:06 신고

    크롬캐스트를 이용해 영화를 볼때 자막의 하단이 잘려보입니다. 자막의 시작 위치가 조금 올라오면 해결이 될것 같은데 설정 방법이 있을까요??

  • sapp412 2016.05.26 19:09 신고

    짐리를 막 알게된 이용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PANDA antivirus.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짐리를 바이러스로 인식하고 지워버리네요.

  • ooga725.. 2016.12.02 16:37 신고

    zimly streamer사용하여 핸드폰으로 pc의 영화를 보던 중 갑자기 소리가 나지를 않아요...폰의 zimly를 지우고 다시 깔았는데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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