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매드커넥션이 FIDO Alliance 회원사가 되었습니다.


금융과 IT의 결합으로 기존 인증수단을 벗어나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는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인증 기술에 
업계의 시선이 더욱 쏠리고 있는데요. FIDO를 선도하고 있는 
FIDO Alliance의 회원사 노매드커넥션도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
FIDO Alliance 사이트)









FIDO(Fast IDentity Online) Alliance


FIDO(Fast IDentity Online) Alliance는 보다 빠른 온라인 환경에서의 쉽고 안전한 글로벌 인증 기술 표준을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구글(Google), 페이팔(PayPal), 알리바바(Alibaba), 삼성전자 등이 회원사(alliance)로 구성되어 있는 범세계적 협의회입니다.

2012년 7월에 설립된 FIDO 협의회는 기존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 또는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등을 활용하는 방식보다 더 강력하면서도 손쉬운 인증 기술을 개발한 업체들에게 FIDO 기술 인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FIDO 표준에 따라 구글, 삼성SDS, NTT도코모 등 주요 글로벌 업체들이 관련 기술 개발에 뛰어들고 있고, 현재까지 20여 업체들이 FIDO 기술 개발에 대한 공인을 받았다고 합니다.(국내에서 라온시큐어, 크루셜텍, ETRI, 삼성SDS 등이 FIDO Certified 인증을 획득하고 상용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FIDO는 크게 UAF, U2F라는 표준을 정립한 바 있습니다. UAF는 지문, 홍채 등 생체정보를 활용한 인증(Authentication)에 대한 표준이며, U2F는 이러한 정보를 하드웨어 보안토큰, USB드라이브와 같은 외부 저장매체에 저장해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표준을 다루고 있습니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로 세상을 변화시키자!


노매드커넥션은 P2P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개발 이어 미디어 · 보안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핀테크(Fin-tech) 분야로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고, 현재도 금융 큐레이션 실시간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노매드커넥션이 선보일 새로운 금융솔루션이 FIDO 기술로 공인 받았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도록 힘차게 달리며, 간단하고 보안성 높은 인증 생태계를 마련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로 세상을 변화시킬 노매드커넥션의 새로운 도전에도 응원 부탁드립니다! 





Joyful Business Manager / Youngmi Jeon

ym1020@nomadconnection.com

노매드커넥션에서 살림/기획/총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